신세계면세점, 면세 쇼핑 트렌드 발표..키워드는 “여행과 일상의 편안함”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8.14 08:58 의견 0

최근 여행객들의 면세 쇼핑 리스트가 진화하고 있다.(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최근 여행객들의 면세 쇼핑 리스트가 진화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14일 면세 쇼핑 트렌드를 발표했다. 키워드는 여행과 일상의 편안함으로 정리했다.

흔히 떠오르는 명품 및 패션, 뷰티 카테고리 외에도 여행의 질을 높여주고 여행 이후에는 일상에서 사용하면서 피로를 풀고 편안함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장만하는 것이 최근 떠오르는 면세 쇼핑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의 최근 매출을 살펴보면 여행과 일상에서의 편안함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실제로 큰 인기를 끌며 온라인몰에서 매출이 증가 추세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21년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제품을 입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그 중 여러 브랜드가 최근 인기 면세템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입점 브랜드 중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Pulio)는 입점 1년만에 무려 600배 매출이 성장했다.

풀리오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은 ‘종아리마사지기 V3 지퍼벨크로형’과 ‘목 어깨 무선 마사지기’로 여행 시 가장 피로도가 높은 종아리와 목, 어깨 부위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마사지해준다.

특히 종아리마사지기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SNS 상에 노출이 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가 간편한 점과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지퍼벨크로 형으로 제작해 손이나 괄사로 느낄 수 없는 강한 압력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5단계까지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온열 기능까지 탑재되어 누적된 여행의 피로를 푸는데 제격이다.

비슷한 용도로 종아리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슬림워크의 기능성 압박스타킹 역시 여행과 일상 중 다리의 붓기를 방지해주는 제품으로 인기다. '야간용 쿨에어 압박스타킹 ML'과 '야간용 강압롱 압박스타킹 ML'은 입점했던 2021년 보다 매출이 약 1000배 성장했다.

장시간 비행을 해야 하는 장거리 여행자 혹은 숙면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들에게는 동국제약 센시안(의 스팀안대도 주요한 쇼핑 아이템으로 꼽힌다.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굿잠 스팀안대 10입과 굿잠 온찜질팩 5입은 2022년 9월 대비 매출이 4배 증가했다.

이외에도 여행 시 필수품이 될 수 있는 식품과 뷰티 및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샤워기 필터로 유명한 브랜드 듀벨은 전년대비 매출이 약 6배까지 상승했다. 듀벨 여행용 샤워기 석회방지 필터세트와 여행용 샤워기세디먼트 세트는 유럽의 석회수와 아시아 및 국내의 녹물과 침전물을 방지하는 용도로 인기가 많다. 여행 시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면세점에서 구매해가는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휴양지에서 자외선으로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김정문 알로에의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인기다. 시트 내 알로에베라 잎즙 30% 함유된 리 알로에 피토그린 앰플 마스크 10매와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젤리 마스크 10매가 인기다. 김정문 알로에의 2022년 11월 대비 올해 매출은 211배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여행의 질을 높여주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아이템들이 국내외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신세계면세점은 참신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이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세계면세점의 인기 면세템들은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