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조금만 손가락품을 팔아도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정보 싸움이 된 생활 경제,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 롯데온, 장마철 고객 수요 높은 브랜드 한 데 모았다
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시즌 헌터-슬기로운 장마생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즌 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다가오는 긴 장마기간을 맞아 수요가 높은 패션. 가전, 리빙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올해 긴 장마가 예상됨에 따라 5월부터 일찍이 관련 용품의 매출도 늘었다. 롯데온 5~6월(5월 1일~6월 18일) 장화 매출은 ‘헌터’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우비, 우산 및 양산, 제습기 등 관련 상품 매출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
롯데온은 다가오는 역대급 장마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 및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한다. 장마생활 필수 패션 상품으로 레인부츠&샌들, 레인코트&가방을 제안한다.
장마기간 실내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식품, 가전, 침구 등 다양한 상품도 모아 선보인다. 각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장마기간 인기 패션 상품으로 헌터 오리지널 돌 웰링턴 레인부츠를 14만 4000원대에,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첼시 레인부츠를 12만 6000원대에 판매하고 장마와 여름 휴가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크록스, 핏플랍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장마철 비바람을 막아줄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남성 경량 패커블 바람막이를 9만 1000원대에, 파라체이스 프리미엄 수제 대나무 그립 클래식 장우산을 2만 8000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장마기간 쾌적한 실내생활을 도와줄 상품으로 위닉스 뽀송 12리터 제습기를 24만 9000원대에, 보아르 모아 스마트 공기청정제습기(14L 대용량)를 24만 9000원대에 판매한다. 양키캔들과 다우니 섬유유연제 등은 최대 60% 할인한다. 이외에도 여름 침구, 홈웨어, 실내 완구 등 집에서 즐기는 장마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올해 역대 최고 강수일수와 강수량의 장마가 예상되는 가운데,- 일찍이 관련 상품의 매출이 늘고 있어 고객 수요에 맞춰 이달의 트렌드를 ‘-슬기로운 장마생활’-로 정했다”며 “레인부츠, 레인코트, 우산, 제습기, 침구 등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니미리 관련 상품 준비하셔서 쾌적한 장마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W컨셉, 장마 시즌 준비 한방에 끝내는 ‘컨셉위크’ 개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바캉스, 장마 시즌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면서 ‘컨셉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옷차림에 영향을 주는 계절 콘셉트에 맞춰 패션 상품을 추천해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바캉스룩, 장마룩 등 시즌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바캉스룩, 호캉스룩, 휴가룩, 장마룩 등 키워드 검색량도 10% 늘었다.
세부적으로 ▲스윔웨어 15% ▲비치 액세서리 20% ▲뮬, 슬리퍼 80% 등 바캉스룩과 ▲레인부츠 10% ▲가디건 130% ▲ 점퍼, 재킷 등 아우터 70% 등 장마 관련 상품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W컨셉은 오는 30일까지 일주일 간 이주의 옷 추천 행사 ‘컨셉위크’를 열고 바캉스룩, 장마룩 등 맞춤 상품을 제안한다. 티셔츠, 여름 니트, 쇼츠, 원피스, 스윔웨어, 선케어 화장품, 여행용품, 샌들/슬리퍼, 액세서리 등 10개 카테고리를 선정해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이 기간 한정 10개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12%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몽돌, 에트몽, 모한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장마철 대비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레인부츠 72시간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25일 10시부터 27일 10시까지 72시간 동안만 에델나인, 벤시몽, 마르디 메크르디 레폼프, 느쉐 등 디자이너 브랜드 레인부츠를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W컨셉 관계자는 “TPO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기 위해 ‘컨셉위크’ 행사를 준비했다”며 “더블유컨셉에서 휴가, 장마 시즌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