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2023 경남 투자상담회' 개최..전문분야 아이템 고려 매칭상담 지원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2.25 21:26 의견 0
경남테크노파크는 지난 23일 경남TP 본부에서 도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과 투자자와의 만남을 위해 투자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료=경남테크노파크]

[한국정경신문(창원)=박순희 기자] 경남테크노파크는 지난 23일 경남TP 본부에서 도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과 투자자와의 만남을 위해 투자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남TP에서는 도내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희망기업 15개사를 선정해 IR컨설팅, 투자자문, 투자자 매칭 상담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투자상담회에서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별 IR피칭,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IR 피칭 후 투자자와 참여기업이 대면해 전문 분야 및 아이템을 고려한 1대1 개별상담 시간을 가졌다.

참여기업인 칸투스주식회사, 미래항공(주), ㈜오즈인더스트리, ㈜데크맨, ㈜영케미칼, ㈜한국모바일, ㈜티온랩테라퓨틱스, ㈜파이토에코 등은 사업의 내용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또 ㈜경남벤처투자, ㈜코업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드림벤처스, 스타트업파트너스(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주), 경상국립대학교 기술지주(주)의 VC/AC 벤처투자사들은 기업들의 투자금 확보 가능성을 높일 방안을 제시했다.

노충식 경남TP 원장은 “경남 지역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이번 투자상담회처럼 기업과 투자자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이 이뤄져 지역기업들이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