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봄, 광주에 물들다’ 발간 배포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4.06 16:45 의견 0
6일 광주시는 계절별 다른 매력의 광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중 봄편인 '봄, 광주에 물들다'를 제작‧완료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계절별 다른 매력의 광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계절테마 관광안내서 중 봄편인 '봄, 광주에 물들다'를 제작‧완료해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관광안내서에는 팔당호반 벚꽃길을 비롯해 봄철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테마로 다양한 여행코스가 안내돼 있다. 각 코스에는 수청나루 등 숨겨진 광주의 명소를 소개하고 봄날의 정취를 담은 인생사진 스팟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봄편을 시작으로 여름, 가을 등 광주의 사계를 담은 안내서를 시리즈로 발간할 예정이며, 책자는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비치하고 각종 행사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서울에서 멀지 않은 광주에서 봄나들이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담았다"며 "광주에 대한 정보를 얻고 두루 활용하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핸드북 형태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광안내서는 광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