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민선 8기 공약 이행점검 위한 '주민배심원' 위촉

김영훈 기자 승인 2024.05.16 17:02 의견 0
지난 13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주민배심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점검과 조정을 위한 '민선 8기 공약 이행점검 주민배심원'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방세환 시장과 주민배심원 등이 참석해 '주민배심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으며 총 30명의 주민배심원을 위촉했다.

주민배심원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하에 만 18세 이상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연령, 성별, 지역별로 무작위 ARS 및 전화 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주민배심원은 6월 중순까지 3차례의 회의 및 분임 활동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점검해 개선 방안과 조정심의 결과가 포함된 권고안을 광주시에 제출할 예정이며 시는 7월 중 최종 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공감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주민배심원들께서는 광주시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민선 8기 공약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