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도에 설 위문금 5억원 전달

최규철 기자 승인 2022.01.19 15:34 의견 0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설 명절을 맞아 위문금 5억원 전달. [자료=경남도청]

[한국정경신문(창원)=최규철 기자] 경남도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가 설 명절을 맞아 도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위문금 5억원을 전달해 왔다고 19일 밝혔다.

위문금 전달식은 이날 오전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남도는 이번 위문금으로 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1만 세대를 선정하여 5만원씩 지원하게 된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도민들과 이웃사랑에 앞장서 주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새해를 희망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햇다.

한편 경남도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해 12월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구호를 걸고 연말연시 이웃사랑 모금 활동인 '희망2022 나눔 캠페인'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