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나인' 의미..제2의 JBJ 이진혁·김민규·송유빈·구정모 데뷔 원해

김지연 기자 승인 2019.07.20 10:41 | 최종 수정 2019.08.01 05:58 의견 74
'프로듀스X101' 스틸 (자료=Mnet)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바이나인'이 화제다.

20일 오전 포털 사이트에는 '바이나인'이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프로듀스X101'의 종영과 함께 새로운 그룹의 탄생을 바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바이나인'은 '프로듀스X101'의 팬들이 직접 만든 그룹 명이다. Be Your Nine의 약자다. 최종 파이널에서 탈락한 구정모, 금동현, 김민규, 송유빈, 이세진, 이진혁, 토니, 함원진, 황윤성 연습생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국민 프로듀서를 자청한 네티즌들은 파이널에서 아쉽게 탈락한 연습생들의 실력이나 개성을 높게 사 데뷔 무산이 안타깝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팬들의 요청으로 노태현, 켄타, 김상균, 김용국, 권현빈, 김동한이 그룹 JBJ를 만들어 활동한 바 있기에 '바이나인'의 데뷔에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하지만 관건은 연습생들의 소속사다. 각기 다른 소속사에 속해 있기 때문. 이미 데뷔를 거쳐 기존 그룹이 있는 연습생들이 있다는 점도 시선을 끈다. 이진혁은 업텐션, 송유빈은 마이틴 소속이다.

열정 어린 땀방울로 끝까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로듀스X101' 이진혁, 금동현, 김민규, 구정모, 이세진, 토니, 함원진, 송유빈, 황윤성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