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상반기 환경미화직 등 신규직원 17명 채용..블라인드 방식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9 12:16 의견 0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지난 18일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방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신규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료=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8일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방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신규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채용 규모는 직군별로 ▲일반직 2명 ▲기능직 1명 ▲공무직 1명 ▲환경미화직 8명 ▲수상안전요원(기간제) 1명 ▲헬스 트레이너(기간제) 1명 ▲초단시간 주차관리원 1명 ▲청년 인턴 2명 등으로 총 17명이며 일반경쟁과 함께 노무 경력자‧보훈‧장애인 등은 경력 및 제한경쟁 방식으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나이와 성별, 출신학교 등이 노출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투명하게 진행되며 특히 능력 있는 지역 인재들이 많이 응시할 수 있도록 ‘지역 제한’을 설정해 지원 문턱을 낮췄다.

일반직, 기능직, 공무직 응시 대상은 주소지가 광주광역시·전라남도이고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이어야 한다. 단 직군에 따라 자격증 소지 여부와 관련 분야 실무경력 등을 요구한다.

환경미화직은 사회적 약자와 보훈유공자 채용을 위해 지역 제한이 분야별로 다르며 일반경쟁의 경우 여수시에서 일정 기간 이상 거주해야 하며 연령이 만 20세 이상 50세 이하이고 요추 엑스레이(X-ray) 검사 결과 판정등급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 기간제는 여수시 거주 및 분야별로 나이 제한과 자격증 소지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일반직‧기능직‧공무직‧환경미화직은 25일부터 5월 8일까지 기간제 근로자는 18일부터 29일까지이다.

채용 분야별 지원 자격과 모집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와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공단 경영지원부에 문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직원 채용은 전문기관에 위탁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계획이며 공단에 능력있고 열정을 갖춘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