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동반성장위원회와 협약 체결..중소 파트너사 지원 나선다

한동선 기자 승인 2023.08.17 08:30 의견 0
(자료=롯데면세점)

[한국정경신문=한동선 기자] 롯데면세점이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소 협력업체 돕기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총 5000만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업체별 맞춤 지표를 선정한다. 이후 ESG 교육과 진단,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ESG 경영 실천을 돕는다. 롯데면세점은 희망 협력사에 온라인 교육을 시행했고 총 10개 업체를 선정해 방문 교육 및 컨설팅에 나설 예정이다.

컨설팅 종료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업체에게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된다. 인증을 획득한 협력사는 ▲은행 금리우대(신한·KB국민·IBK기업·BNK경남)와 ▲KOTRA, KOICA 수출지원 서비스 혜택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중소 협력업체를 위한 동반성장위원회 사업에 동참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면세업계 전반에 ESG 경영 기조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