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더불어민주당 맹비난 "국회서 돈봉투 살포는 민주주의 파괴..김남국은 '잠행쇼'"

김준혁 기자 승인 2023.05.29 15:26 의견 0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국민의힘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사건과 '코인 투자 논란' 후 탈당하고 종적을 감춘 김남국 의원 행보를 묶어 더불어민주당을 맹비난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관석 의원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회의실 등에서 돈봉투를 뿌렸다는 검찰 조사 내용이 있다고 언급하며 "오직 국민을 위해 일을 하라는 국회 이곳저곳에서 돈봉투를 살포하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데 앞장서고 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김남국 의원 또한 코인에 빠져 법무부 장관에게 소리를 지르다가도 상임위 회의 도중에도 수천만원이 넘는 코인을 거래하고 있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김 의원은 국민의 세금을 따박따박 챙겨가며 '잠행쇼' 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다른 곳도 아닌 민의의 전당 국회 내에서 벌어진 민주주의 파괴행위, 사익 추구 행위의 책임 추궁은 아무리 엄중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윤관석·이성만 의원 체포동의안 가결과 김남국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징계를 촉구했다.

박수영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김 의원에 대해 "공인이 잠적하는 것은 뭔가. 국회의원이 상임위, 본회의에 다 빠지면서 월급을 받아 가도 되나"라며 "이참에 국회의원부터 '무노동 무임금'을 하자"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