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 광림동에 반려나무로 '사랑 나누기'.."다양한 봉사활동 운영할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10.12 09:17 의견 0
GS칼텍스가 지난 6일 여수시 광림동 저소득 홀로사는 어르신 40세대에 ‘반려나무와 화장지’를 전달했다. [자료=여수시]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지난 6일 여수시 광림동 저소득 홀로사는 어르신 40세대에 ‘반려나무와 화장지’를 전달했다.

이날 광림동에 소재한 GS칼텍스 사랑나눔터에서 전달식을 갖고 봉사자 30여명이 대상 세대를 방문해 식물 키우는 방법 등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이웃사랑을 펼쳤다.

이번에 나눈 반려나무는 GS칼텍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한 달 여간 정성껏 키운 공기정화식물로 홍콩 야자와 테이블 야자 등이다.

오문현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장은 “임직원들이 정성을 듬뿍 담아 키운 반려나무를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전달했다”며 “코로나19가 아직 이어지고 있지만,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연 광림동장님은 “직접 키우신 나무라 더 잘 자랄 것 같다. 정성을 담아 직접 전달까지 해주신 GS칼텍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GS칼텍스는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영)의 협조로 광림동, 서강동, 충무동의 홀몸 노인 120세대에(동별 40세대) 200여만 원 상당의 화장지와 반려나무를 기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