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디지털 패션 사업 위해 컴투버스와 협력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7.29 15:27 의견 0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와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컴투스와 그룹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엔피가 공동 설립한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다. 컴투버스는 현재 현실 세계를 온라인상에 구현한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금융·문화·라이프·의료 등 각 산업분야의 기업들과 협력해 투자 및 생태계 공동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패션사업 접목을 위한 기술 및 전략 교류 ▲고객경험 중심의 실생활 연계형 서비스 구축 ▲젝시믹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운영 등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 모두 메타버스 기반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발굴에 관심을 두고 있는 만큼,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신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패션’의 일환으로 NFT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한 수익실현을 본격화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 3월 NFT플랫폼 메타갤럭시아와 클립드롭스 등에 젝시믹스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를 활용한 디지털아트 제작과 판매를 진행했으며, 6월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브랜드 전용관을 열고 캐릭터에 착용이 가능한 애슬레저 의상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박희종 부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가상공간에서의 패션 영역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 제공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컴투버스와 함께 시장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국내 애슬레저 1위 브랜드 젝시믹스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다각도로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실의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메타버스와 결합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