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글로벌 인기 입증..미국 '2020 MTV VMAs' 후보 노미네이트

이슬기 기자 승인 2020.08.04 13:20 의견 0
몬스타엑스 (자료=스타쉽)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글로벌 아이돌 인기를 입증했다. ‘2020 엠티비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2020 MTV VMAs’)’에서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돼 시선을 꿀고 있는 것.

‘2020 MTV VMAs’는 최근(30일 이하 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각 부문과 후보를 공개했다. 몬스타엑스는 곡 ‘썸원스 썸원(SOMEONE`S SOMEONE)’으로 ‘베스트 케이팝’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해당 곡은 첫 미국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의 수록곡이자 멤버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뮤직비디오는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는 매력적인 배경 속 로맨틱한 색감부터 비가 내리는 밤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여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017년 월드투어를 통해 본격적인 미국 활동을 시작했다. 현지 유명 연말 쇼 ‘징글볼’ 투어에 2년 연속 무대에 올랐고 각종 페스티벌과 라디오, TV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는 등 ‘글로벌 성장돌’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2월 첫 미국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를 발표해 유의미한 성적을 거뒀다. 타임지 '금주의 베스트 곡 5' 선정을 시작으로 빌보드, 롤링스톤, 버라이어티, 피플 등 다양한 현지 매체에 소개됐다.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과 더불어 메인 차트로 불리는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5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아티스트 100’부터 ‘소셜 50’,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스’, ‘톱 앨범 세일즈’,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까지 빌보드 차트 총 7개에서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국내 미니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를 발표하고 강렬하고 파워풀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판타지아(FANTASIA)’로 성공적인 앨범 활동을 펼쳤다. 

오는 9일 정오(KST)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 바이 라이브(LiveXLive)’를 통해 온라인 콘서트 <몬스타엑스 라이브 프롬 서울 위드 러브(MONSTA X LIVE FROM SEOUL WITH LUV)>를 개최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0 MTV VMAs’은 오는 30일 MTV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