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감사패 수여 협조사항 등 의견 교환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7 10:33 의견 0
광양시의회는 지난 16일 여수광양항만공사 국제회의장에서 제291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월례회의는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남 시군의회 의장, 광양시의회 의원, 광양시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자료=광양시의회)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광양시의회(의장 서영배)는 지난 16일 여수광양항만공사 국제회의장에서 제291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월례회의는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남 시군의회 의장, 광양시의회 의원, 광양시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서 협의회는 정구호 광양시의회 총무위원장에게 선진 의회상 정립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지방의회 발전에 앞장서 온 정인화 광양시장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지난 3월에 있었던 제257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의정활동 공통사항 및 지역 축제 등 시군 협조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환영사에서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은 “다양한 강점과 매력을 가진 광양시가 앞으로도 22개 시․군의 공동 번영과 전남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다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시․군의회의 뜻과 힘을 하나로 모으고 각종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시․군의회 상호 간 현안문제 및 공통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