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도시재생 인재양성 아카데미 개최로 '지역 발전 선도'..총 3강 교육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8 15:23 의견 0
전북개발공사는 28일 전북특별자치도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 하에 ‘도시재생 인재양성 아카데미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전북개발공사)

[한국정경신문(전주)=최창윤 기자] 전북개발공사는 28일 전북특별자치도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 하에 ‘도시재생 인재양성 아카데미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무자들의 도시재생 분야 전문성 강화와 실무 역량 증진을 목표로 40여명의 공무원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담당자가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도시재생사업 정책동향 및 관련 제도 안내, 도시재생사업 추진 사례 등 도시재생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과 사례를 중심으로한 도시재생 거점시설의 운영 및 관리 방안, 마지막으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 등 총 3강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도시재생 인재양성 아카데미에서는 도시재생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들이 최신 도시재생 트렌드,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현장 적용을 위한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지식을 전달했다. 이는 참가자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도시재생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또 전북특별자치도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올해 총 4회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인재양성 아카데미 2회와 직무역량 특화과정 2회를 실시해 도시재생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북개발공사 최정호 사장은 "이번 도시재생 인재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내 사업 담당 공무원 및 센터 직원들의 역량이 강화로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