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설치비 80% 지원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8 06:54 의견 0
함양군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공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자료=함양군)

[한국정경신문(함양)=박순희 기자] 함양군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공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이란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에너지원 융합사업, 다양한 종류의 건축물을 대상으로 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구역복합 지원사업을 동시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공모사업을 위해 전문기술을 가진 업체를 모집·선정을 완료했으며 오는 5월 10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아 사업계획 수립 후 공모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함양군 관내(11개 읍·면)에 거주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적법하게 건축된 건축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해당 읍·면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참여업체에서 현장 확인 후 설치할 수 있으면 2025년 공모사업 예정자로 신청된다.

공모결과(국비지원액)에 따라 예산범위 내에서 최종 사업대상자로 선정돼 태양광 등 시설을 설치하게 되며 에너지원별로 설치비의 80%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조받을 수 있다. 신청 문의는 참여업체(주관기업: 한진솔라), 또는 군청 일자리경제과 에너지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