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활동비 최대 100만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4 18:18 의견 0
고창군이 지속 가능한 군민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료=고창군)

[한국정경신문(고창)=최창윤 기자] 고창군이 지속 가능한 군민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자발적 모임을 진행해 정기적인 학습 및 재능기부를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100만원의 동아리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지원자격은 고창군민 7인 이상 구성, 3개월 이상 활동경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진행하는 동아리로 ▲학습활동과 재능기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동아리 15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공고문 및 신청서는 고창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동아리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창군의 평생학습 동아리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