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 혁신적 지표 고도화 추진..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4 08:52 의견 0
신안군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해 최근 전 실과소 및 읍·면장 참여하에 지속가능발전지표(SDIs) 고도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신안군)

[한국정경신문(신안)=최창윤 기자] 신안군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해 최근 전 실과소 및 읍·면장 참여하에 지속가능발전지표(SDIs) 고도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지속가능발전지표 수립 및 ESG 경영 보고서 작성에 이어 2024년은 신안군만의 독특한 지속가능발전지표를 개발하고 UN에서 제시하는 SDGs 지표의 완성을 목표로 지속가능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역할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의 자연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보전하며 경제적 성장을 도모하는 균형 잡힌 모델을 제시할 것이며 특히 신안군의 해양 및 섬 지역 특성을 살린 지속가능발전지표 개발은 신안군만의 환경적 가치를 국제사회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신안군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SDGs 실현을 위한 선도적 임무를 수행할 것이다”며 “이번 지표 고도화 작업을 통해 지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안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노력은 국제적인 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ESG 경영의 통합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환경이 조화롭게 발전하는 모델을 지속해서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