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맛있는 다이어트 어때요"..농심·hy, 건강 걱정 없는 음료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4.17 10:22 | 최종 수정 2023.04.17 12:29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농심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출시한다. [자료=농심]

■ 농심, 세 번째 웰치제로 ‘샤인머스캣’ 출시

농심은 최근 제로탄산 음료 시장의 확대와 웰치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해 4월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 2종을 출시하며 제로탄산 시장에 진출했다. 웰치제로는 지난해 연간 3000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웰치제로의 흥행에 힘입어 웰치탄산은 지난해 총 1억 개의 판매를 기록했다.

농심은 웰치제로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과일인 샤인머스캣을 접목한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출시하게 됐다. 시장 주요 브랜드 중 샤인머스캣 맛의 제로탄산 음료가 없는 만큼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2종으로 출시되며, 오는 24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오리지널 웰치소다의 판매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웰치제로가 새로운 소비층을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설명했다.

hy가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한다. [자료=hy]

■ hy,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한 체지방관리

hy는 하루야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한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하루 한 병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는 ‘팻슬림(FatslimTM)’을 주원료로 했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이다.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hy가 자체 보유한 50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액상에는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12700mg 넣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여기에 부원료인 18종 야채를 추가해 영양까지 생각했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 팀장은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는 고객의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돕기 위해 hy만의 차별화된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담은 제품이다”며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까지 케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