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재해예방' CEO 안전보건 종합점검..공영주차장 등 전 사업장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2.12 14:44 의견 0
김유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 동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보건 종합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료=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김유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 동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보건 종합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사업과 함께 공영주차장, 봉황산자연휴양림, 종량제물품판매소, 체육시설(장애인국민체육센터, 진남수영장, 망마국민체육센터), 도시형 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날 김유화 이사장은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공단의 전 사업장에 내재돼 있는 유해위험요소를 확인·점검하고자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점검을 지휘했다.

아울러 사업장 관리감독자에게 안전보건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지속적으로 현장을 철저히 점검해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점검은 ▲산업안전보건 ▲재난안전체계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를 포함한 종합점검으로 실시했으며 특히 안전보건조치 현황 및 근로자의 작업환경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한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022년 중 총 3번의 경영진 주관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으며 안전·보건·시설물 전문가들로 점검단을 구성해 월 2회 이상 종합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명절 연휴 전후 안전점검 및 태풍, 호우, 폭염 대응 점검 등 시기별로 선제적인 점검을 실시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