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건강식 기부로 선한 영향력..랭킹닭컴 인기 제품 , 푸드뱅크에 전달
서란영 기자
승인
2022.10.07 13:2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란영 기자]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가 자사의 건강식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푸드나무는 지난 4일 ‘서울잇다 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잇메이트 스팀 닭가슴살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랭킹닭컴의 인기 제품 중 하나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자동화 스팀 오븐 시스템으로 조리해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함을 갖췄다. 1팩으로 단백질 24g을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시기인데, 취약계층은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고 들었다”라며 “이번에 전달한 잇메이트 닭가슴살은 1팩으로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매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드나무는 간편건강식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기업인 만큼 다양한 식품 기부를 진행해 왔다.
2022년엔 1월 밀알복지 재단을 통해 독거노인 및 취약 계층 가정에게 약 10톤의 야채 볶음밥을 기부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끼를 전달했다. 또 5월엔 1억 2000만 원 상당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기부했고, 지난 8월 수도권 집중 호우로 발생한 수재민과 수해 복구를 힘쓰는 분들을 위해 1억 3000만 원 상당의 간편식과 건강 간식을 기부하기도 했다.
단순 식품 기부를 넘어 고객 참여형 기부도 진행했다. 지난 5월 랭킹닭컴의 간식 판매량의 5배를 기부하는 건강간식 기부 이벤트 ‘기부앤테이크’를 진행해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이뤄냈다. 이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프로모션이다. 2021년 굿네이버스와의 MOU를 체결한 뒤 저소득 및 소외계층 가정의 아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