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 긴급출동 24시’..고양 상하수도사업소, 민원처리 위한 신속 행정

이지현 기자 승인 2019.01.11 11:10 의견 0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019년에도 하수도 막힘, 역류, 파손 등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를 이어간다. (자료=고양시)

[한국정경신문=이지현 기자]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019년에도 하수도 막힘, 역류, 파손 등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를 이어간다.

상하수도사업소는 하수도 시민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출동 및 조치, 적극적인 하수도 민원처리로 105만 시민이 만족하는 하수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적극 운영한다.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는 긴급출동반 20명으로 구성돼 준설차량 4대, 관로조사에 필요한 CCTV조사차량 2대 등 자체장비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공공하수관로 유지관리 외에도 시민의 개인 배수설비 막힘, 역류 등 하수도 문제발생 시 CCTV조사 지원 등을 통해 원인파악 및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또 야간 및 휴일, 긴급 상황 발생 시 시 자체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준설 등을 지원한다.

지난 2012년 4월 발대식 이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하수도 관련 민원사항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현장에 출동해 현장조사 및 원인을 파악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하수도로 인한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직원 및 긴급출동반이 힘을 모아 연중 24시간 신속한 민원 처리 돕고 있다”며 “시민들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수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하수도로 인한 지반침하를 예방하고자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 노후 하수관로 정비 공사를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 의견

0개의 댓글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 로그인 했을 경우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