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경안시장 먹거리로드 시설개선 완료

김영훈 기자 승인 2021.05.13 16:26 의견 0
광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 온 경안시장 먹거리로드 시설개선을 최근 완료했다.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굉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안시장 먹거리로드(야시장) 시설개선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안시장 공영주차장 옆 부지에 조성되는 먹거리로드는 기존의 다른 야시장과는 다르게 주 5일 이상 상시 배치돼 운영하며 비 가림 시설 설치로 우천 시에도 영업에 지장 없이 운영 될 수 있어 안정적인 사업장 운영이 가능하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육류 판매 2대, 패스트푸드 판매 4대, 기타 판매 4대의 매대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가지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시민이 경안시장을 찾아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노후바닥 등 환경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먹거리로드 개장에 맞춰 손님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활성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대 운영자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