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SOOP이 유저 참여형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SOOP PICK'을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SOOP은 12일 콘텐츠 흐름을 이어주는 큐레이션 페이지 'SOOP PICK'을 공개했다.
'SOOP PICK’의 콘텐츠를 정리하는 ‘SOOP프레스’ 6기 (사진=SOOP)
'SOOP PICK'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추천하는 서비스다. 전체메뉴나 'LIVE' 탭의 '보이는 라디오'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매거진 카테고리에서는 당일 콘텐츠를 정리한 '데일리'와 주간 주요 콘텐츠를 모은 '위클리'를 제공한다. 'SOOP 주요 소식과 공식 콘텐츠는 '스페셜'에서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개한다.
'상영관' 카테고리에서는 오늘의 추천 VOD를 선별해 제공한다. 스트리머 인터뷰 '핫터뷰'를 통해 방송 비하인드와 매력을 전달하며 유저 관심을 유도한다.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유저들이 콘텐츠 의견을 나누고 스트리머를 추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즉석 이벤트'와 '이달의 스트리머 발표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PICK UP' 제도를 통해서는 기사 읽기·VOD 시청·커뮤니티 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경품 응모에 활용 가능하다.
SOOP은 유저들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이벤트도 확대할 예정이다. 'SOOP프레스' 기자단 운영을 통해 유저가 콘텐츠 정리에 참여하는 기회를 늘릴 계획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유저가 콘텐츠의 소비자이자 창작자, 확산자로 연결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