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끄고 별을 켜다..부산시,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 개최

박정호 기자 승인 2019.08.20 14:06 의견 0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 포스터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박정호 기자] 부산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시청에서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주제로 지구온난화 문제와 에너지 문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반영한 ‘부산 신재생에너지 비전과 전략’, ‘부산 에너지 시민헌장’을 함께 발표해 그 의미를 더한다.

‘에너지의 날’은 2003년에 가장 많은 에너지 소비를 기록한 날(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시민연대에서 제정해 2004년부터 매년 기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에너지ㆍ환경 관련 시민단체, 기업 등이 함께 참여해 규모와 내용 면에서 최대 행사로 진행, 약 20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폭염 장기화로 인한 전력수급 안정화를 위해 에너지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전환을 위한 ‘부산 신재생에너지 비전과 전략’과 전국 최초로 제정된 ‘부산 에너지 시민헌장’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