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BJ 백반형님, 사업실패 딛고 돌아왔지만…심근경색으로 사망

김수진기자 승인 2019.12.16 20:47 | 최종 수정 2019.12.16 20:48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수진 기자] BJ 백반형님이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자료=해당 인터넷 방송


1세대 BJ 백반형님이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백반형님은 아프리카TV 초창기를 이끈 BJ 중 한 사람이다.

부천 출생으로 특유의 투박한 화법으로 인터넷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BJ 백반형님은 인터넷에서 비방이나 악플을 다는 네티즌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이런 네티즌을 향해 “백반 한끼 사줄게”라는 말이 인터넷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2007년 겸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한 BJ 백반형님은 현재의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자비들을 거의 최초로 도입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한때 가짜 닥터피쉬를 보도로 이미지가 추락하며 자취를 감추기도 했다.

그러나 2010년 다시 백반형님이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TV에 복귀했고, 올해부터는 팝콘TV로 옮겨 가끔씩 팬들과 소통을 했다. 과거 사업실패로 인한 우울증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했던 백반형님은 탄탄한 팬층 덕분에 인터넷 방송으로 돌아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