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전북도-신용보증재단과 맞손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5 16:27 의견 0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및 전북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 협약식을 25일 전북도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 전북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전북은행 서두원 부행장, 농협은행 이정환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자료=전북은행)

[한국정경신문(전주)=최창윤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및 전북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 협약식을 25일 전북도청에서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및 저성장의 경제 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것.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 전북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전북은행 서두원 부행장, 농협은행 이정환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특례보증대출은 지난 2월부터 상담접수를 받고 있으며 전북은행은 12억 5000만원 출연을 통해 총 237억 5000만원 규모의 대출지원을 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보듬지원’, ‘IP기업지원’, ‘녹색기업지원’ 등 3개 부문으로 나눠지며 지원한도는 부문별로 업체당 각각 최대 2000만원에서 2억원 이내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이며 1년 만기 일시상환방식으로 지원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출연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와 지역경기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전북에 본점을 둔 지역은행으로서 전북특별자치도 및 각 시.군 자치단체와 특별출연을 통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금융 애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