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기시다, 군사대국 원한다"..日, 기사 제목에 이의 제기

제목이 내용과 다르다고 일 외무성 지적
인터넷판 기사 '국제무대서 더 적극적인 역할'로 수정

최경환 기자 승인 2023.05.12 09:50 의견 0
타임지 최신호 표지모델 기시다 후미오 [타임지 표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정경신문=최경환 기자] 일본 외무성이 '기시다 총리가 평화주의였던 일본을 군사대국으로 바꾼다'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의 기사 제목에 이의를 제기했다고 도쿄신문과 산케이신문이 1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외무성은 기사의 제목과 내용이 다르다고 타임지 측에 이의를 제기했다.

타임지는 지난 10일 인터넷에 공개한 기시다 후미오 총리 인터뷰 기사를 통해 온건파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그가 군사력 강화와 헌법 개정 등을 적극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11일 오후 타임지 인터넷판 기사의 제목은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평화주의였던 일본에 국제무대에서의 더 적극적인 역할을 부여하고 있다'로 수정됐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수정을 요구한 것은 아니지만 제목과 기사 내용이 너무 달라 지적했다"며 "어떻게 바꿀지는 타임지의 판단"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지 최신호 표지에 게재된 기시다 총리의 사진 아래에 "기시다 총리는 수십 년간의 평화주의를 포기하고 자신의 국가를 진정한 군사대국으로 만들기를 원한다"는 부제는 수정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