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 ‘대상’ 선정

ESG 레포트 부문 전세계 1,000여 개 기업 중 11위 올라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버금가는 ESG 역량 인증 받아

박진희 기자 승인 2023.03.13 09:20 의견 0
㈜한샘이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자료=한샘]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이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을 평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기업의 출판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인스파이어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연간 간행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비전 어워드’ 등 3가지 상을 시상하고 있다. 각 상은 대상과 금상·은상·동상 등으로 나눠 시상된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점 99점을 획득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의 보고서를 탈피해 아이콘을 활용한 커버 디자인을 채택해 접근성을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 결과 1,000여 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에도 11위로도 선정됐다.

국내 가구·인테리어업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비전 어워드에서 부문별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한샘이 최초다. 특히 한샘은 이번 평가에서 유수의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보다도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높은 ESG 역량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한샘은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체 평가에서도 ‘금상’으로 선정됐다. 한샘은 향후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한샘은 친환경 자재 사용, 지배구조·기업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원칙을 내재화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