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가 왜 여기서 나와"..美 NBC, 아베 피격 보도에 '황당 자료 화면' 띄워 망신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7.10 14:00 의견 0
최근 미국 NBC방송 투데이쇼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피격 사망 뉴스 배경 화면에 태극기를 띄우고 있다.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미국 NBC 방송의 NBC 투데이쇼가 아베 전 총리 사망 관련 자료화면에 태극기를 써서 물의를 일으켰다.

9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스 등에 따르면 NBC 투데이쇼는 아베 전 총리에 관한 뉴스에서 기자가 "일본에서 총기 폭력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라고 리포트하는 동안 배경 화면으로 도쿄의 랜드마크들을 띄웠다. 이어 기자가 "일본의 총기 법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것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하는 순간 5개의 깃대에 태극기가 나부끼는 자료 화면이 나왔다.

서울 광화문을 보여주는 자료 화면도 투데이쇼 보도에 나왔다. NBC는 현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 올라온 관련 영상을 수정한 상태다.

보도 직후 시청자와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온라인에서 국기를 헷갈린 NBC를 향해 조롱하고 나섰다.

미국의 보수 성향 미디어 감시단체 뉴스버스터스의 커티스 후크 편집장은 트위터를 통해 "음, 나라가 틀렸다. 투데이쇼"라고 적었다.

또 다른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신의 은총으로 제발 미국 학교에서 지리를 더 많이 가르치게 하소서"라는 글을 달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