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업인대학 산업곤충 양봉과정' 운영

허미화 기자 승인 2022.01.20 13:08 의견 0

2021년 양봉과정 진행 사진.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월15일부터 10월13일까지 농업인 또는 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인대학 산업곤충 양봉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산 농가의 신소득원 창출과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양봉 기초이론과 전문기술을 소개하고 알려주는 농업인 전문교육으로 8개월 동안 27회 10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는 올해부터 시기별로 다른 양봉관리 기술을 알려주기 위해 교육 기간을 8개월로 확대 편성했다. 교육생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양봉기술을 습득하고 실습을 통해 화분채취, 꿀채밀, 질병관리 및 약제처리 요령을 익힐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현장실습, 현장견학, 선도 양봉농가 현장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실습이 마련돼 양봉에 처음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나 신소득 품목을 찾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시민들은 입학원서와 증빙자료를 직접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며 접수 기간은 2월7일까지다. 선발결과는 서류전형 또는 필기시험(모집인원 초과 시)을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정국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장감 있는 양봉교육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옥상에 양봉실습장을 마련하고 교육실습용 벌통도 준비했다"며 "양봉을 새로이 시작하거나 관심 있는 농업인 및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