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 안전 검증 앞장선다..식품안전연구소 국제 FAPAS 인증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7.20 07:44 의견 0
X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모습 [자료=NS홈쇼핑]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NS홈쇼핑이 업계 식품 안전 검증 문화를 선도한다.

NS홈쇼핑은 영국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운영하는 2021년 6월 FAPAS(식품분석 능력평가) 국제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에 참가해 분석능력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FAPAS는 세계 연구소와 숙련도를 비교해 분석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하는 실험이다. 주요 실험 항목은 잔류농약·중금속·식품첨가물 분야 농·식품 화학분석 능력 평가다. 세계 각국 정부기관과 대학·민간분석 기관 등이 국제 수준의 분석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이곳에서 매년 능력을 검증받고 있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총 7회 테스트에 참여해 통과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미생물 6개 부문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정확도로 우수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이달 최종 통과 통보를 받았다.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상무는 “NS홈쇼핑은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연간 1300여건의 식품 안전 검증을 실시해왔다”며 “지속적인 FAPAS 테스트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글로벌 기준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