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공직생애 주기별 청렴교육 실시

최규철 기자 승인 2020.07.08 08:28 의견 0

지난 7일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이 인사이동으로 교육지원청에 근무하게 된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생애 주기별 대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밀양교육청)


[한국정경신문(밀양)=최규철 기자]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자 인사이동으로 교육지원청에 근무하게 된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7일 공직생애 주기별 대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임용 및 전입 등 공직의 전환단계별로 일정 시간 이상의 청렴 교육을 이수하게 하는 공직생애 주기별 청렴교육의 하나로 실시됐다.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을 비롯해 청탁 거절요령, 불가피하게 뇌물을 제공 받았을 때 대처요령 등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청탁이란 무엇이며, 근무할 때 청탁을 받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영환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임용 및 전입자에게 각각의 직분에 맞는 청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청렴 역량을 키우고, 실무를 수행할 때 청탁을 단호하게 거절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