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내달 14~15일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오는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자료=롯데웰푸드)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웰푸드가 산불의 여파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긴 것은 물론 지역축제까지 취소되며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경북 지역 방문 활성화에 앞장선다.
롯데웰푸드는 내달 14~15일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오는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하고 있는 가족 캠핑 행사다.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역 상생에 초점을 맞춰 기존 프로그램들은 재정비하고 지역과 연계한 신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 가족들이 참여하며 행사의 화제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현장을 찾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콘텐츠로 제작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또한 의성군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담아 특별 제작한 웰컴 키트(발그레 복숭아, 흑마늘 젤리 등)를 참가 가족에게 제공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은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캠프를 마치고 귀가하는 참가자들에게는 동결건조한 의성마늘이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 공방과 협력한 체험 부스 운영 등도 새롭게 기획했다. 의성군 명소 투어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참가 가족들에게 의성 지역의 관광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의성의 대표적 축산물 브랜드 의성마늘포크와 롯데웰푸드의 의성마늘햄 제품을 활용한 통바비큐 파티도 진행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클럽 DJ 공연,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의 의성마늘 순한 담백구이햄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푸드몰 이벤트 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5월 2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링크를 통해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신청 페이지에 접속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롯데웰푸드 푸드몰 구매 인증 미션 수행시 선발될 확률이 높아진다. 최대 5인 이하 가족 24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음식은 롯데웰푸드에서 지원하여 별도 참가비는 없다.
롯데웰푸드는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의 육가공 신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에 나가고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원료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우리 가족 일상 반찬으로 제격이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의성마늘 순한 비엔나, ▲의성마늘 순한 베이컨, ▲의성마늘 순한 구이쌈햄 포함 3종을 운영 중에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 의성군과 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하나로 모아 올해도 대표 지역 상생 행사인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며 “올해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여하는 자체만으로도 경북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실천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