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박람회 성공개최' 민관 합동 간담회..문제점 추진상황 등 의견 교환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5.27 14:39 의견 0
여수시는 최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민관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 (자료=여수시)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여수시는 최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민관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안규철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20여명,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최석남 사무국장, 시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조직위는 섬박람회 현재까지의 진행상황과 섬박람회 기본계획,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을, 여수시는 섬박람회 숙박 및 음식, 교통 대책과 함께 섬 관광 활성화 사업과 연계사업 등에 대해 브리핑 했다.

또 범시민준비위는 섬박람회 준비 및 운영상 우려되는 문제점과 행사 추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후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범시민준비위 안규철 위원장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민과 관이 자주 만나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할 때 진정한 성공 개최를 이룰 수 있다”며 “범시민준비위도 민간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섬박람회지원단장은 “섬박람회를 위해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며 “우리 여수시민들께서 많은 국제행사들을 잘 치러낸 저력이 있는 만큼 이번 섬박람회에서도 성공개최를 위해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강조햇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