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기재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선정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4.17 11:17 의견 0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자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정경신문(원주)=박순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 등을 평가해 기관 사업별 목표치 달성도에 따라 3개의 평가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과를 부여한다.

심사평가원은 ▲이해관계자 및 대국민 소통 채널 고도화 ▲행정안전부 마이데이터 연계 ▲간편인증 서비스 확대 등 대국민 서비스 이용 편의 제도를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심사평가원 이경수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결과는 심사평가원 직원 모두가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