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김정운 명사 초청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 첫 강연..오는 23일 군청 대회의실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5 10:47 의견 0
진도군이 ‘2024년 진도 군민 행복 아카데미’를 오는 23일 진도군청 대회의실(2층)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료=진도군)

[한국정경신문(진도)=최창윤 기자] 진도군이 ‘2024년 진도 군민 행복 아카데미’를 오는 23일 진도군청 대회의실(2층)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베를린자유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 후 명지대 심리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인 김정운 교수를 초청해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정운 교수는 인문학과 심리학을 기반으로 휴테크, 대인관계 등 현대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군민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

군은 군민행복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학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여러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에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도군청 총무과 인재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에게 심신 치유와 귀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올해 처음 시작하는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진도군이 ‘2024년 진도 군민 행복 아카데미’를 오는 23일 진도군청 대회의실(2층)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료=진도군)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