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국소년체전·장애학생체전 준비 '총력'..17개 부서 분야별 점검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1 12:23 의견 0
광양시는 지난 9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및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보고회하는 김기홍 부시장 (자료=광양시)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광양시는 지난 9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및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기홍 부시장의 주재로 17개의 관계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 및 보완사항에 대해서 논의했다.

특히 경기장 주변 도로 정비와 주요 시가지 환경 등을 살피고 교통지도 대책, 의료지원 및 방역 대책, 숙박·음식점 위생지도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 선수단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준비와 체전 기간 가족 등 방문객을 위한 관광지 정비에 대한 세부계획을 검토했다.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은 “한 건의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에서는 사전 점검과 체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며 “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전을 위해 보고회에서 나온 내용들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월 14일~17일(4일간), 제53회 전국소년체전은 5월 25일~28일(4일간) 동안 전남 22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된다. 광양시에는 장애학생체전 수영, 쇼다운, 슐런 3종목이, 소년체전은 여자축구 1종목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