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경남관광박람회 우수상 수상..관광캐릭터 ‘산너머 친구들’ 홍보관 운영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7 07:14 의견 0
산청군은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 산청군은 초청 바이어 및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 결과 경남관광개발 어워즈 우수상을 차지했다. (자료=산청군)

[한국정경신문(산청)=박순희 기자] 산청군은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 산청군은 초청 바이어 및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 결과 경남관광개발 어워즈 우수상을 차지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여행의 최종목적지가 산청군(산청버스정류장)이라는 콘셉트로 관광캐릭터 ‘산너머 친구들’ 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SNS 구독 및 포스팅 이벤트, 산엔청쇼핑몰 가입 이벤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

군 관계자는 “산청군 관광캐릭터와 우수한 관광지를 많은 관람객들에게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