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2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유기적 협업체계 구축할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9.25 17:52 의견 0
보성군청 전경 [자료=보성군]

[한국정경신문(보성)=최창윤 기자] 보성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2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을지연습은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실시했으며 보성군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600여 명아 함께했다.

보성군은 전시 현안 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 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 및 화재대비 실제 훈련 등을 추진하며 민·관·군·경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기관장을 중심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 처리까지 을지연습을 충실하게 이행한 점과 실전을 방불케하는 테러 대응 및 화재 대비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을지훈련을 마무리 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을지연습 평가에서 보성군이 전라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과 유관기관 모두가 협력해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 군민들의 안보의식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민·관·군·경이 더욱더 힘을 합치고 기관단체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