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한화컴파운드, 인재 양성·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7.20 11:21 의견 0
지난 18일 대학본부에서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 한화컴파운드(주) 임상일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순천대학교]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8일 오전 대학 본부 중회의실에서 한화컴파운드(주)(대표 임상일)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한 컴파운드 산업 재활용 수지 Plastic 제품 개발활용 추진 및 사업화 협력체계 활성화 ▲순천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 인력교류 ▲지속적인 산학협력 등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여러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한화컴파운드 임상일 대표이사는 “자동차, 전기전자, 건축생활용품 등에 사용되는 컴파운드 개발 및 친환경 소재 개발 등의 업무에 순천대학교와 공동으로 대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컴파운드가 지역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대학과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산업기술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기업 맞춤형 교육체계를 구축해 지역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컴파운드(주)는 한화그룹 계열사로서 ESG경영을 기반으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 인재육성과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