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큐레이션 커머스 통했다..투데이특가 매출 3배 증가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8.17 16:04 의견 0
위메프는 지난 7월 한 달간 큐레이션 신설 코너에서 큰 폭의 매출 신장이 있었다고 밝혔다. [자료=위메프]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위메프의 큐레이션 커머스 전략이 통했다.

위메프는 7월 한 달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투데이특가’에 신설한 트렌드 상품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코너의 매출이 전월 대비 206% 급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투데이특가 카테고리 순방문자 수도 35% 늘었다.

투데이특가 큐레이션 신설 코너는 ▲핫이슈 상품 ▲최다 판매 상품 ▲테마 상품 ▲투데이 픽 등 4개다.

핫이슈 상품 코너는 방송이나 SNS에서 가장 핫한 상품을 엄선해 제안한다. 최다 판매 상품은 말 그대로 지난 투데이특가에서 소개한 상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순서대로 배열한다.

테마상품은 특정 소비자 맞춤식 코너로 육아·바캉스·캠핑·집콕 등 매일 날씨와 요일을 고려해 그 테마에 맞는 상품을 모아 제안한다. 투데이 픽은 당일 진행되는 투데이특가 상품 중 위메프MD가 가장 판매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골라 소개한다.

7월 중 이들 코너별 한 달간 매출 신장률은 최다 판매 상품이 549%로 가장 높았고 핫이슈 상품(176%) 투데이 픽(134%) 테마 상품(51%)이 뒤를 이었다. 모두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실적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인기 트렌드 상품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실시간 큐레이션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며 “여러 플랫폼을 비교하지 않아도 항상 위메프에서 원하는 상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