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은 오는 4월 7일까지 ‘2025 진도개 페스티벌 기념 그림 공모전’의 접수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전은 진도개테마파크와 진도개의 특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자료=진도군)

[한국정경신문(진도)=최창윤 기자] 진도군은 오는 4월 7일까지 ‘2025 진도개 페스티벌 기념 그림 공모전’의 접수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전은 진도개테마파크와 진도개의 특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진도개테마파크 또는 진도개를 주제로 삼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그림 공모전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신청·접수된 작품 중 23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진도군수상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5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 동안 개최되는 ‘2025 진도개 페스티벌 &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진도군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그림의 원본과 함께 진도개축산과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의 표현력과 창의력으로 진도개테마파크와 진도개를 널리 알릴 수 있길 희망한다”며 “관내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