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약' 광양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개최..550여명 대상 내실화 추진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24 17:10 의견 0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은 학교운영위원의 직무수행능력 향상과 학교운영위원회의 내실화를 위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를 지난 23일 광양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광양교육지원청)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은 학교운영위원의 직무수행능력 향상과 학교운영위원회의 내실화를 위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를 지난 23일 광양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양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및 각종학교 운영위원 5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운영위원회의 내실화를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강의와 진로진학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학교운영위원회 이해'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의 운영과 발전에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지 설명하고 현장 경험과 사례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학교 운영의 민주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단위학교의 차원의 교육자치가 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진로진학의 패러다임은 이미 바뀌었다' 특강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진로진학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학생들의 미래 전략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원들이 진로진학의 방향성을 파악하고 학교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하고 대다수가 학부모로 구성된 위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계준 교육장은 "학교 운영위원의 직무수행 능력 향상은 학교 운영의 핵심이며 지속적인 연수 실시는 학교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학교운영을 위해 항상 앞장서고 노력하며 협조해 주시는 학교운영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