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말이산고분군' 사진공모전 개최..총 14개 작품 선정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4.13 11:26 의견 0
함안군은 말이산고분군을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제3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료=함안군)

[한국정경신문(함안)=박순희 기자] 함안군은 말이산고분군을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제3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말이산고분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향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말이산고분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나이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며 말이산고분군의 다양한 풍경과 고분군을 배경으로 인물을 담은 사진 등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는 이달 22일 개방될 예정이다.

촬영기간과 촬영기기의 제한은 없으나 인화작품과 컴퓨터 그래픽 및 합성작품은 접수가 불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작품의 구성성과 예술성, 적합성과 전달성, 참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금상(1명), 은상(1명), 동상(2명), 입선(10명)으로 총 14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5월 30일 함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향후 말이산고분군 사진전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아라가야의 소중한 문화유산이자 함안의 대표 유적인 말이산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해 말이산고분군을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 문화유산담당관 세계유산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