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우기 대비 하천 일제점검 실시.."군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총력"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0 15:19 의견 0
전남 함평군이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지역 내 국가하천 3곳, 지방하천 18곳, 소하천 242곳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자료=함평군)

[한국정경신문(함평)=최창윤 기자] 전남 함평군이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지역 내 국가하천 3곳, 지방하천 18곳, 소하천 242곳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우기 전 방재시설물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탐지하고 문제가 예상되는 부분을 정비해 군민피해를 방지하고자 추진된다.

군은 합동점검반을 꾸려 제방과 호안 등 구조물의 관리상태, 하천 내 하천수 흐름에 지장을 주는 각종 장애물 제거, 하천 불법 점용 상황을 집중 확인한다.

또 방재시설물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조치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연차별로 보수와 보강을 추진하고 이후 중기 하천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 여름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전망에 따라 하천 인근 마을 및 농경지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비상근무체계, 응급보수장비 대기 등 하천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하천 내 재해위험 요소를 신속히 제거해 매년 반복되는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