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주항공청 이주직원 지원 시책 설명회..채용설명회 16대 1 기록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8 07:02 의견 0
사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합커뮤니티실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내부 직원 설명회에서 우주항공청 이주직원에 대한 사천시의 지원 시책을 안내했다고 27일 밝혔다. (자료=사천시)

[한국정경신문(사천)=박순희 기자] 사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합커뮤니티실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내부 직원 설명회에서 우주항공청 이주직원에 대한 사천시의 지원 시책을 안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단장 이재형) 주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00여 명의 과기부 내부 직원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재형 단장의 우주항공청 조직별 소관업무 및 개청 준비사항 등 우주항공청 전반에 대한 설명, 사천시 이숙미 우주항공과장의 우주항공청 이주직원 지원 시책에 대한 안내 그리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이주직원과 동반이주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공동주택 단체입주, 이주직원 주택자금 대출이자, 주거지 월세· 자녀 양육금·사천사랑카드 지원 등 29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이재형 단장은 “경남 사천, 서울, 대전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우주항공청 채용 설명회는 50명 모집에 807명이 응시해 평균 경쟁률 16대 1을 기록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기존 정부 부처 내부 직원의 역량도 필요하기에 우주항공청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천시 이숙미 과장은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라 이를 중심으로 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과감한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대한민국 우주강국 도약을 위한 전략 기관인 우주항공청에 많은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