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굴왕 변신한 아이유의 반전 매력..카카오엔터, '도굴왕 원정대' CF 공개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5.06 14:29 의견 0
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아이유가 출연한 '도굴왕 원정대' CF를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자료=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가수 아이유가 여느 선한 영웅과 다른 '안티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CF가 공개돼 화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2022 슈퍼웹툰 프로젝트 세번째 주자인 '도굴왕'의 '도굴왕 원정대'를 이끄는 아이유 CF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달콤살벌한 카리스마로 분한 아이유, 그녀와 함께할 역대급 스케일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 모두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굴왕'은 판타지 블록버스터 장르의 웹툰으로 전세계 약 2억명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카카오엔터의 슈퍼 IP(지적재산권) 중 하나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도굴왕은 전세계를 뒤흔든 유물을 손에 넣기 위한 도굴꾼 여정을 담은 스토리 답게 스펙터클한 스케일과 시원하게 터지는 전개 속도가 일품인 작품"이라며 "특히 '안티 히어로'에 가까운 주인공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글로벌을 겨냥한 슈퍼 IP 발굴작으로 '도굴왕'을 '세이렌'과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에 이어 세 번째로 선정하고 아이유를 필두로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날 공개된 '도굴왕 원정대' CF는 매력적인 악당 캐릭터로 변한 아이유의 모습을 통해 '도굴왕'의 서사적 매력을 압축적으로 영상에 담아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변화에 다재다능한 팔색조 매력의 아이유답게 이번엔 안티 히어로로 분해 '도굴왕' 특유의 감수성을 눈앞에 구현해냈다"며 "웹툰 '도굴왕'이 2억명이 넘는 글로벌 팬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를 이번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을 통해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굴왕 원정대' CF 영상은 유튜브 '카카오페이지'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