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 산책길 어때요"..인천시, '걷기 좋은 길' 103개 코스 소개
황주헌 기자
승인
2022.04.26 11:0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인천)=황주헌 기자] 햇살도 바람도 걷기 좋은 요즘, 집 근처 가까운 산책길을 나서보면 어떨까?
인천광역시가 다시 찾은 일상을 맞아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각 군‧구별로 다양한 뚜벅뚜벅 '걷기 좋은 길' 103개 코스를 소개했다.
걷기의 신체적 효과는 다양하다. 다리근육을 단련해 뼈마디 기능이 향상되고 체중이 감소해 성인병 위험이 낮아진다. 혈당이나 중성지방 수치도 낮아지고 자주 걷기 운동을 하면 열량의 원천인 피 속 당분이나 중성지방이 고갈돼 날씬해진다. 대개 식사 후 1시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 저혈압증이나 빈혈, 고혈압 증상에도 효과적이다.
걷기 운동을 할 때 인천시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도 이용해 볼만하다. 워크온에는 다양한 건강정보와 혜택이 있어 걷기생활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워크온은 모바일 플레이 스토어 접속, ‘워크온’검색 후 설치 및 회원가입, 커뮤니티 검색 클릭, 개인정보 입력 후 가입 후 운영 중인 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온크온 챌린지에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7만2000여명이 가입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활성화 환경조성과 걷기 좋은 길 발굴 소개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