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 초대전

고성철 기자 승인 2021.06.19 11:41 의견 0
X
안병용 시장이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를 개막식을 하고 있다. [자료=의정부시]
X
안병용 시장이 서예를 하고 있다. [자료=의정부시]

[한국정경신문(의정부)=고성철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한중문화 교류의 해(2021년)와 한중수교 30주년(2022년)을 기념하는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을 17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주한중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의정부문화재단과 (사)한중도시우호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사진전은 중국 서부지역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민족 문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을 선보여 중국 서부지역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주한중국대사관 팡쿤 정무공사, 오범구 의정부시의회의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전시회는 다채로운 중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다양한 장르의 문화교류가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17일부터 27일까지 열흘 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